한,일야구 분류

11월7일 KBO LG KT

작성자 정보

  • 하마티비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1월7일 KBO 


LG KT 중계

LG KT 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3년도 130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4878_1.JPG
 

한국시리즈 1차전이다.


엘지는 정규시즌 우승팀이다. 케이티는 엔시에 2패를 먼저 당하고 리버스스윕에 성공하고 한국시리즈로 왔다.


1차전 엘지 선발은 케이시 켈리, 케이티는 고영표가 나선다. 켈리는 10승 7패 3.83의 방어율, 고영표는 12승 7패 2.78의 방어율이다.


켈리는 한국시리즈 직행에 성공한 엘지의 1선발로 나선다. 전반기 최고의 투수 중 하나였던 플럿코가 부상 이슈로 팀과 헤어지며 미국으로 갔기에 그가 팀의 에이스 역할을 해줘야 한다. 부진했던 전반기와 달리 후반기는 좋았는데 3연승으로 시즌을 마쳤고 마지막 8경기에서 7차례나 qs를 기록했다. 케이티 상대로는 이번 시즌 1승 1패 3.96의 방어율이었다.


고영표는 한국시리즈 1차전 팀의 선발로 나선다. 쿠에바스와 벤자민이 플레이오프 4,5차전에 나서며 휴식할 시간이 필요했기에 그가 기회를 받았다. 리그에서 Qs 능력이 가장 좋은 선발로 컨트롤에 강점이 있다. 플레이오프에서는 엔시 상대로 6이닝 동안 5차례의 출루만 허용하며 완벽승을 따냈었다. 엘지 상대로는 시즌 4차례 등판했는데 2패 7.36의 방어율로 부진했다.


엘지의 승리를 본다. 실전 경기 감각 저하라는 점이 있지만 홈에서 시리즈 1차전을 치루는건 분명 큰 이점이다. 또, 엘지 타선은 리그에서 고영표에게 가장 강했다. 홍창기와 박해민등 테이블세터진이 출루할 수 있고 시즌 후반 살아난 켈리가 이닝을 소화할 엘지가 승리할 것이다.


엘지의 다득점을 보기에 오버 경기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